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

참여소통

안산시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대해 시민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자유로운 의견과 댓글로 활발한 토론이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신안산선 민자 추진 철회해야!
유해경 2015/08/20
첨부
2010년 국토부가 국가 재정으로 건설하기로 고시한 신안산선을 민자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민자로 추진하면 지하철 요금이 훨씬 비싸진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2013년 착공해 2017년 개통한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했으면 국가 재정으로라도 추진해야 마땅할 것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추진된 신분당선은 2011년 이미 개통했습니다. 안산 신문에서조차 분노하는 안산 시민들에게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이동 시간이 단축된다는 것만 강조하는 물타기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안산시 시민 정책 토론회에서 이 문제에 대해 활발하게 다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시민소통계   2015.09.30 15:31:47
먼저, 안산시 발전과 안산시시민소통정책자문위원회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대해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알고 계신 것처럼 안산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에 갈 수 있는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2023년에 개통됩니다. 특히 신안선은 안산시 지역사회의 오랜 숙원 사업으로 수도권에서 상대적으로 대중교통 여건이 열악한 우리시의 교통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일 기회로 작용한다는 점에서 대부분의 시민들께서 반기고 있습니다. 한편 국가의 재정부담과 국회의 의견에 따라 부득이한 점에도 불구하고 귀하의 말씀처럼 당초 계획과 달리 개통 시기가 지연되고 국가 재정사업에서 민간사업으로 변경되어 추진된다는 점에 대해 안산시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민자사업으로 추진된다는 점에서 향후 이용 요금 또한 기존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전철보다 상대적으로 비쌀 것이라는 점도 시민의 입장에서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안산선 사업은 2017년에 착공해 2023년에 개통되는 오랜 기간에 걸쳐 시행되는 국가사업입니다. 또한 이용 요금은 사업자 선정 후 다른 민간 전철과 물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종합적으로 결정하는 사항으로 향후 다양한 채널의 정책 건의를 통해 적정한 수준의 요금이 책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안산시시민소통정책자문위원회의 논의 주제로 삼아 자문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031-481-340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산재난안전대책본부

1533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387(고잔동) TEL: 031-481-3402

Copyright by Ansan City Hall All right Reserved.